㈜노리소프트, 경기웹툰페어 2024 참관, 웹툰 굿즈와 콘텐츠의 무한 가능성 확인

김지후 기자 | 기사입력 2024/10/25 [09:14]

㈜노리소프트, 경기웹툰페어 2024 참관, 웹툰 굿즈와 콘텐츠의 무한 가능성 확인

김지후 기자 | 입력 : 2024/10/25 [09:14]

 

[리얼머니뉴스] ㈜노리소프트가 지난 2024 경기웹툰페어에 참관하여 다양한 웹툰 굿즈와 콘텐츠를 직접 체험했다고 25일 밝혔다.

 

▲ 사진 제공/㈜노리소프트.  ©

 

이번 웹툰페어는 웹툰 시장의 급격한 성장과 더불어 웹툰 IP를 활용한 굿즈들이 대거 전시되며, 웹툰 산업의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재확인할 수 있는 자리였다.

 

행사장에서 선보인 캐릭터 피규어, 포스터, 아트북, 문구류, 의류 등 웹툰 IP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굿즈들은 독창적인 디자인과 높은 완성도로 팬과 업계 관계자 모두의 눈길을 끌었다. 

 

특히 인기 웹툰 캐릭터를 활용한 한정판 상품들은 큰 관심을 모으며 높은 수요를 증명했다.

 

이번 행사에서 ㈜노리소프트는 ㈜알에스미디어 꿀잼각 작가의 원작 웹소설을 웹툰화한 ‘실수로 남주의 동생을 꼬셔버렸다.’의 시즌 2를 맡아 제작하였는데, 해당 작품의 굿즈들도 선보여 많은 관심을 받았다.

 

㈜노리소프트는 이번 페어에서 웹툰 팬덤이 굿즈 시장으로 어떻게 확장되고 있는지를 실감하고, 팬들이 사랑하는 캐릭터와 스토리를 다양한 방식으로 즐길 수 있다는 점에 주목했다. 

 

특히 현장에서 판매된 굿즈들은 웹툰 콘텐츠와 팬들 간의 유대감을 강화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음을 확인했다.

 

이번 웹툰페어 속 부스들 중 웹툰 IP를 활용한 2차 상품화로 제작된 키링, 스티커, 포토카드, 엽서 등의 소형 문구류를 일부 가챠 뽑기 형식으로 제공되어 방문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자사 앱에 가입한 관람객들에게 다트 던지기와 돌림판 이벤트를 통해 굿즈를 제공하는 부스를 운영하여 앱 다운로드를 촉진하는 효과적인 마케팅을 선보였다.

 

이와 함께 최신 타블렛과 웹툰 제작 소프트웨어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하여, 웹툰 제작 과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소중한 기회를 제공했다.

 

▲ 사진 제공/㈜노리소프트.  ©

 

㈜노리소프트 관계자는 “경기웹툰페어를 통해 웹툰이 단순한 스토리 전달을 넘어 팬들과 함께하는 문화로 자리 잡고 있음을 실감할 수 있었다”며, “다양한 굿즈와 콘텐츠들이 팬들에게 어떤 유대감과 즐거움을 선사하는지를 확인할 수 있어 의미 있었다.”고 밝혔다.

 

㈜노리소프트는 이번 페어에서 얻은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팬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자사 SNS 개설 등 새로운 방안을 모색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웹툰 콘텐츠의 힘을 기반으로 혁신적인 사업 기회를 지속적으로 탐색해 나갈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