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수스, 11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대응 Z590 칩셋 메인보드 시리즈 출시

김지후 기자 | 기사입력 2021/01/14 [17:44]

에이수스, 11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대응 Z590 칩셋 메인보드 시리즈 출시

김지후 기자 | 입력 : 2021/01/14 [17:44]

 

11세대 인텔 프로세서의 성능을 극대화할 수 있는 에이수스 Z590 칩셋 메인보드 출시

향상된 ‘AI Overclocking’, ‘AI Cooling’, ‘AI Networking’으로 극대화된 성능 제공

최대 32GB/s의 대역폭을 제공하는 최대 16레인의 PCI Express 4.0 연결 지원

 

▲ 사진 설명/ASUS Z590 시리즈 메인보드 출시.


[리얼머니뉴스=김지후 기자] 글로벌 컴퓨팅 전문 기업 ASUS의 한국 지사인 에이수스 코리아(지사장: 강인석, 이하 ‘에이수스’)는 인텔의 새로운 11세대 코어 프로세서(코드명 로켓 레이크)에 대응하는 인텔 Z590 칩셋 메인보드 제품들을 국내에 정식으로 발표했다.

 

11세대 인텔 프로세서의 성능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설계된 에이수스 Z590 시리즈 메인보드는 항상 최고를 지향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ROG MAXIMUS XIII 시리즈, 다채로운 게이밍 기능을 갖춘 ROG 시리즈, 강력한 내구성을 자랑하는 TUF 시리즈와 게이밍에 최적화된 PRIME 시리즈로 준비됐다.

 

에이수스의 대표 AI 기술인 ‘AI Overclocking’, ‘AI Cooling’, ‘AI Networking’을 포함해 시스템에 최적화된 편리함과 성능을 극대화한다. 또한 고성능 개별 GPU를 위해 최대 32GB/s의 대역폭을 제공하는 최대 16레인의 PCI Express 4.0 연결을 지원하며, 프로세서에서 4개의 전용 PCIe 4.0 레인을 사용해 최고의 SSD 성능을 제공한다.

 

ROG Maximus XIII 시리즈는 뛰어난 성능과 효율적인 통합 전원 단계를 사용해 높은 성능과 보다 안정적인 오버클럭킹을 지원한다. 특히 ROG Maximus XIII Extreme은 18+2 토폴로지로 재설계된 멀티페이즈 VRM을 통해 전력 공급 기술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고 있다.

 

에이수스의 가장 강력한 메인보드 중 하나인 ROG Maximus XIII Extreme Glacial은 전력 및 냉각 모든 부분에서 향상된 성능을 자랑한다. 최고급 Maximus XIII Extreme PCB로 설계된 Extreme Glacial은 EK의 전문가와의 협력으로 개발된 풀커버리지 워터 블록을 통해 VRM, 저장장치, Z590 플랫폼 컨트롤러 허브까지 전체 수랭 구성이 가능해 게임 빌드에서 최고의 성능과 최저 온도를 제공하도록 설계됐다.

 

ROG Maximus XIII Extreme 및 Maximus XIII Extreme Glacial은 냉각 성능과 RGB LED 제어 기능을 더욱 높였다. 새로운 ROG 팬 컨트롤러 모듈은 시스템에 쉽게 장착할 수 있는 2.5인치 폼팩터 규격으로 정확한 제어를 위해 Fan Xpert, Aura Sync와 통합되는 6쌍의 주소 지정 RGB 및 4핀 팬 헤더를 포함하며, 두 개의 열 센서 헤더도 포함돼 모니터링 기능을 강화했다. 최대 2개의 온보드 Thunderbolt 4 USB Type-C 포트를 제공한다. 차세대 USB4 프로토콜을 완벽하게 지원해 최대 2미터 길이의 케이블을 통해 최대 40Gbps의 대역폭을 제공한다.

 

ROG 및 ROG Strix Z590 시리즈는 새로운 Realtek ALC4000 시리즈 오디오 코덱을 사용해 음악과 게임 등 어떠한 환경에서도 최고 품질의 사운드를 제공한다. 차세대 오디오 코덱과 ESS 디지털-아날로그 변환기를 결합해 하이파이 헤드폰으로 가장 순수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또한 SupremeFX 회로 설계 및 소프트웨어를 통해 만족감 높은 하이파이 게임 및 청취 경험을 제공한다.

 

테스트 랩에서 수천 대의 실제 CPU 성능의 철저한 조사와 특성화로 구동되는 AI Overclocking은 오버클럭 성능 및 높은 사용 편의성을 제공한다. 클릭 한 번으로 가볍게 스레드 된 워크로드와 전체 코어 워크로드를 모두 처리할 수 있어 CPU 클럭을 향상시킨다. 또한 CPU 냉각기의 효율성과 시스템 운영 환경의 변화를 모니터링해 시스템을 최적의 성능으로 유지시켜준다.

 

양방향 AI 노이즈 캔슬링 기능은 마이크와 다른 오디오 소스에서 배경 소음을 제거해 게임 및 그룹 채팅에서 더욱 선명한 소리를 들을 수 있도록 한다. AI Cooling은 시스템의 팬 및 구성 요소 온도에 대한 정보를 통합해 냉각 성능과 소음 수준 간의 최상의 균형을 자동으로 달성합니다. 그리고 AI Networking은 올바른 트래픽이 항상 우선순위를 갖도록 한다. 이러한 AI 기반 기능은 ROG Maximus XIII, ROG Strix Z590 시리즈에서 지원한다. TUF Gaming 및 Prime 시리즈에서도 일부 AI 기능을 지원한다.

 

에이수스는 Z590 칩셋 메인보드 시리즈 외에 H570, B560, H510 칩셋 메인보드 시리즈도 곧 출시할 예정이다. 자세한 제품 가격, 라인업 및 기술 관련 문의는 에이수스 메인보드 국내 공식 유통사인 인텍앤컴퍼니, 코잇, 아이보라, 에스티컴을 통해 진행하면 된다.

 

에이수스는 이번에 출시하는 자사의 Z590 메인보드 시리즈는 11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의 성능을 극한으로 끌어올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더욱 향상된 AI Overclocking, AI Cooling, AI Networking 기술을 통해 극대화된 성능 제공하며, 최고의 성능을 경험하고자 하는 사용자 및 게이머에게 이번 Z590 메인보드 시리즈가 최상의 선택이 될 것이라며 출시에 대한 소외를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