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머니뉴스]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3기 신도시 중 처음으로 인천계양 A2·A3블록 공공분양 1106가구의 입주자 모집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인천계양 A2·A3블록 공공분양이 위치하는 계양 신도시는 서울 접근성이 좋고 교통, 교육, 생활 등 풍부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입지로 주목 받고 있다. 해당 단지는 인천도시철도 1호선 박촌역과 인접해 대중교통을 이용한 출퇴근이 수월하다.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등 광역 교통망 이용이 편리하며 경명대로, 벌말로 등을 통해 서울 및 인근 지역으로 이동도 용이하다.
신도시 중심에는 5개의 선형공원인 계양벼리가 위치하는데 이를 중심으로 유치원, 학교, 커뮤니티 시설, 공동주택이 들어서는 도보 중심의 쾌적한 생활환경 구축도 눈길을 끈다. 계양벼리를 중심으로 아이들을 위한 돌봄교육도시 및 보행특화도시로 조성할 예정이며, 인근에 당산초를 비롯해 신설 예정인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를 걸어서 통학할 수 있다.
또한 계양 신도시는 디지털 트윈 기술을 이용한 도시관리 시스템과 도심항공교통(UAM) 등 친환경 미래 교통수단을 적용해 탄소중립을 목표로 하는 스마트 도시가 될 계획이다. 이는 환경과 기술의 조화를 통해 지속 가능한 삶의 방식을 제안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단지 별로 살펴보면 인천계양 A2블록 공공분양은 전용면적 59㎡, 74㎡, 84㎡ 3가지 타입으로 총 747세대가 들어선다. 생애 최초, 다자녀, 신혼부부, 노부부 부양 등의 경우 특별공급을 받을 수 있으며, 일반공급은 인천시 거주자(50%)에 우선 공급한다.
인천계양 A3블록 신혼희망타운 공공분양은 단일면적 55㎡로 총 359가구를 공급한다. 이 아파트는 신혼부부를 위한 평면과 커뮤니티 시설이 적용되며 육아·교육 등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신혼부부 특화형 공공주택에 해당한다.
입주대상은 혼인 기간 7년 이내 혹은 6세 이하 자녀가 있는 무주택 세대 구성원, 공고일로부터 2년 이내 혼인 사실을 증명할 수 있는 예비 신혼부부, 6세 이하 자녀를 둔 한부모가족이다.
인천계양 A2·A3블록 공공분양 단지 내에는 어린이집, 주민카페, 피트니스 센터, 다함께 돌봄센터, 작은도서관, 실내놀이터 등 커뮤니티가 들어선다. 입주민의 편의성을 고려한 스마트 우편함, 무인택배 시스템, 홈 네트워크 시스템, 차량 출입 통제 시스템, 스마트 환기 시스템, 실별 온도 조절기 등도 설치한다.
한편, 인천계양 A2블록 공공분양 공고일은 9월 30일이다, 인천계양 A3블록 신혼희망타운 공공분양은 지난 9월 20일 공고했고, 신청일은 9월 30일부터 10월 4일까지이다.
주택전시관은 인천광역시 서구 청라동에 위치하며, 셔틀버스가 가정역 4번출구와 3번출구에서 운영중이다. 자세한 사항은 LH청약플러스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리얼머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