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드리,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싱글몰트'로 선정돼

이민아 기자 | 기사입력 2024/04/14 [13:54]

인드리,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싱글몰트'로 선정돼

이민아 기자 | 입력 : 2024/04/14 [13:54]

 

인도에서 30%의 시장 점유율 확보하고 599%의 성장률로 글로벌 대기업 앞질러

 

▲ 사진 설명/인드리,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싱글몰트 브랜드… 출시 2년 만에 10만 케이스 이상 판매.

 

[리얼머니뉴스=이민아 기자] 인도 최초이자 최다 수상 경력에 빛나는 트리플 캐스크 싱글몰트인 피카딜리 디스틸러리스(Piccadily Distilleries)의 인드리(Indri)가 인도에서의 성장 스토리를 더욱 공고히 하는 가운데 인드리-트리니(Indri-Trini)가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싱글몰트’로 선정됐다.

 

스코틀랜드, 일본, 대만 등 전 세계 어느 싱글몰트 브랜드도 출시 2년 만에 10만 케이스를 넘어서지는 못했다. 이러한 성적으로 인드리-트리니는 모든 예상을 깨고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싱글몰트 엘리트 클럽 대열에 들게 되었다.

 

작년 대비 599%라는 전례 없는 성장률을 기록한 인드리는 단순히 기록을 깨는 것이 아니라 게임의 룰을 새로 만들고 있다. 인드리는 선구적인 길을 개척하며 인도에서 30%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했다. 피카딜리 디스틸러리스는 야심찬 확장 계획을 통해 세계 5대 싱글몰트 브랜드 중 하나로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2021년 11월 첫 선을 보인 이래로 시작부터 이번의 특별한 이정표를 세우기까지 인드리 브랜드는 세계 위스키 어워드(World Whisky Awards)와 국제 위스키 대회(International Whisky Competition)와 같은 권위 있는 대회에서 ‘최고의 인도 싱글몰트(Best Indian Single Malt)’로 선정된 것을 포함해 25가지가 넘는 상을 수상했다.

 

‘올해의 아시아 위스키(Asian Whisky of the Year)’, 뉴욕 월드 와인 & 스피리츠 대회(New York World Wine & Spirits Competition) ‘금메달(Gold Medal)’ 등 주목할 만한 타이틀을 거머쥔 인드리는 세계적인 스케일로 인도의 자긍심을 세워주었다.

 

인드리 디왈리 콜렉터스 에디션(Indri Diwali Collector’s Edition)이 세계 위스키 어워드에서 ‘세계 최고의 위스키(Best Whisky In The World)’로 선정되면서 스카치 및 미국 경쟁사들을 넘어서며 최고의 성적을 거두었다.

 

이러한 성공은 브랜드의 위상을 높였을 뿐만 아니라 국제적으로 인도 위스키의 평판을 드높여 프리미엄 인도 싱글몰트에 대한 수요를 급증시켰다.

 

인드리의 부상은 소비자 행동과 선호도에 프리미엄 주류가 주도하는 지각 변동이 일어나고 있음을 보여준다. 업계 보고서에 따르면 인도 싱글몰트는 쿠데타를 일으켜 스카치 싱글몰트를 앞지르며 2021~2022년에 144%나 엄청나게 급증했고, 그 모멘텀은 점점 축적되고 있다.

 

인도 알코올 음료 회사 연합(Confederation of Indian Alcoholic Beverage Companies, CIABC)의 초기 추정치에 따르면 인도 싱글몰트는 2023년 전체 매출에서 53%라는 놀라운 비율을 달성하며 수입 브랜드를 제쳤다.

 

피카딜리 디스틸러리스의 최고경영자 프라빈 말비야(Praveen Malviya)는 “수입 브랜드가 지배하던 시장에서 인드리는 인도 우수성의 상징으로 우뚝 섰다. 이는 단순한 브랜드가 아니라 국가적 자부심의 상징이며, 인도 증류주의 위상을 비교할 수 없는 수준으로 끌어올렸다. 인드리는 단순히 변화를 이끄는 것이 아니라 혁명을 주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인드리가 인도 싱글몰트의 기준을 계속해서 재정의하는 가운데 피카딜리 디스틸러리스는 한계를 뛰어넘고, 새로운 지평을 탐색하며, 전 세계 위스키 애호가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