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인지캠퍼스, ‘2022 경영페스티벌’ 개최

김지후 기자 | 기사입력 2022/04/06 [17:52]

가인지캠퍼스, ‘2022 경영페스티벌’ 개최

김지후 기자 | 입력 : 2022/04/06 [17:52]

 
“경영자의 실력이 조직의 실력”

 

가인지캠퍼스, 4월 13일부터 한 달간 ‘2022 경영페스티벌 개최’

 

△그룹 컨설팅 △평가·보상(HR) △브랜딩 △성과 관리(OKR) △조직 문화 등 다채로운 주제

 

황성현 카카오 전 부사장 초청 경영 세미나 진행

 

마이크로소프트(MS), 삼진어묵, 트레바리 및 ESG 혁신 그룹 등 현직자가 말하는 인사이트 콘퍼런스

 

▲ 사진 설명/‘2022 경영페스티벌’ 홍보 포스터.


[리얼머니뉴스=김지후 기자] 가인지캠퍼스가 경영자들을 위한 ‘2022 경영페스티벌’을 개최한다.

 

가인지캠퍼스 담당자는 “가인지캠퍼스는 세상을 변화시킬 경영자들과 함께 하고 있다”며 “4월 13일부터 단 한 달간 세상을 변화시킬 경영자들을 위한 축제를 연다”고 6일 밝혔다.

 

‘경영자의 실력이 조직의 실력이다’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되는 이번 페스티벌은 4월 13일부터 5월 13일까지 진행된다. 이 기간 참석자들은 그룹 컨설팅, 경영 세미나, 인사이트 콘퍼런스 총 3가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 그룹 컨설팅

 

그룹 컨설팅은 페스티벌 기간에만 제공되는 멤버십 전용 특별 케어 서비스다. 분야별 전문 컨설턴트가 평가·보상(HR), 브랜딩, 성과 관리(OKR), 조직 문화에 대한 컨설팅을 진행한다.

 

그룹 컨설팅은 경영 페스티벌 기간 매주 한 시간씩 주제별로 진행되며, 담당 컨설턴트들이 맞춤 영상·자료를 큐레이팅해줄 예정이다. 특히 국내 OKR 전문가 가운데 한 명으로 꼽히는 신주은 컨설턴트의 성과 관리 컨설팅이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신주은 컨설턴트는 “이번 기회를 통해 더 많은 경영자와 만나 이야기를 나눌 기회가 생겨 기대가 된다”며 “평소 더 많은 경영자의 이야기를 듣지 못하는 개인적인 아쉬움이 있었는데, 이번 자리가 꾸준히 이어갈 수 있는 커뮤니티로서 성장한다면 좋을 것 같다”고 말했다.

 

◇ 경영 세미나

 

페스티벌 기간 진행되는 경영 세미나는 국내 최고 ‘인사쟁이’ 황성현 대표(전 카카오 부사장)가 초청 연사로 참석, ‘성장하는 기업의 인사는 무엇이 다른가?’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이뿐만 아니라 경영 필독서 특강 시간에는 가인지컨설팅그룹 김경민 대표가 경영자가 알아야 할 이익 관리 요소에 대해 다를 예정이다.

 

다양한 매체를 통해 구글·카카오의 혁신적 인사 전략에 대한 노하우를 소개한 황성현 대표는 △야후코리아 인사부문장 △구글코리아 시니어 HR 비즈니스 파트너 △구글 본사 시니어 HR 비즈니스 파트너 △카카오 인사총괄 부사장을 거쳐 현재 여러 스타트업에서 자문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황 대표는 “세상이 예측하기 어려울 정도의 속도·방향으로 흘러가고 있다. 새로운 세대로 경제로 편입되고 있고, 인류는 코로나라는 큰 위기를 겪고 있다”며 “하지만 많은 기업의 일하는 방식은 이런 변화를 예측하지 못하거나, 따라가지 못하고 있다. 이런 변화를 예측한 기술 기업들은 엄청난 성과를 내며 세상의 변화를 선도하고 있다. 이런 기업·조직의 성공 비밀은 무엇인지 인사·조직적 관점에서 강의를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경영 세미나는 4월 21일(목) 오전 8시부터 오전 10시까지 진행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