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건설, 인천 미추홀구에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여의’ 676가구 이달 분양

김지후 기자 | 기사입력 2021/10/20 [19:33]

두산건설, 인천 미추홀구에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여의’ 676가구 이달 분양

김지후 기자 | 입력 : 2021/10/20 [19:33]

 

[리얼머니뉴스=김지후 기자] 올해 2월 구인구직 매칭 플랫폼 사람인에서 시행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직장인 1,556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출퇴근 거리 스트레스와 업무 영향’이라는 질문에서 전체 응답자 55.8%가 ‘평소 출퇴근 시간에 스트레스를 느낀다’고 대답했다. 출퇴근 스트레스로 인해 이직(39.1%)이나 이사(11.6%)를 고려한다고 응답한 이들도 많았다.

 

▲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여의 투시도. 사진 제공/두산건설.  ©

 

설문조사에서 나타난 바와 같이 국내 아파트 분양시장에서 ‘직주근접’과 ‘워라벨’은 빼놓을 수 없는 핵심 키워드가 되고 있다. 직장과 주거지가 가까운 아파트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가운데 두산건설이 ‘두산위브 더제니스 센트럴 여의’를 이달 분양할 예정이라고 밝혀 눈길을 끌고 있다.

 

‘두산위브 더제니스 센트럴 여의’는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숭의동 232-1번지 일원에 들어서며 지하4층~지상35층, 총 1115세대 규모다. 이중 조합원 물량을 제외한 676세대가 일반 분양이고 전용면적별로는 ▲52㎡ 8가구, ▲59㎡/62㎡ 286가구, ▲72㎡ 202가구, ▲84㎡ 148가구, ▲109㎡ 32가구로 구성된다.

 

해당 단지의 인기 요인으로는 첫번째 직주근접형 단지라는 점이다. 인천지방해양수산청을 비롯해 현대제철, 두산인프라코어, 한진중공업, 인천기계산업단지, 우린테크노밸리, 인천항 등 다양한 공공기관과 기업, 산업단지가 위치해 있어 출퇴근이 편리하다.

 

두번째로 우수한 교통망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여의구역은 1호선 제물포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으며, 급행열차를 이용하면 서울까지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또 인근 숭의역은 서울 지하철 8개 호선, 인천지하철 1호선, 신분당선, 경강선 등 수도권에 운행 중인 대부분 지하철 노선과 환승이 가능해 서울 및 수도권 지역으로 이동이 용이하다.

 

교육, 자연, 편의 시설 등 다양한 생활인프라도 누릴 수 있다. 부광유치원, 인천숭의초등학교, 인천남중학교가 도보가능한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인화여중, 선화여중, 선인중, 용정초, 선인고, 인화여고가 인근에 모여 있다. 인천대학교 제물포캠퍼스와 청운대학교 인천캠퍼스 등 대학시설도 인접해 있다.

 

수봉별빛축제로 유명한 수봉공원과 둘레길 산책로가 있는 수봉산도 근거리에 있어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다. 이외에도 우체국, 홈플러스 숭의인천점, 아동복지관이 도보거리에 있으며 인천보훈병원과 대학병원인 인하대병원이 가까워 생활하기 편리하다.

 

내부설계 역시 돋보인다. 전세대 남동∙남서향으로 배치하고 부분커튼월룩과 유리난간을 적용해 외관특화 디자인을 적용할 계획이다. 또한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과 지상공간을 다채로운 조경특화로 공원화 해 두산위브라는 브랜드에 걸 맞는 주거단지를 선보일 계획이다.

 

현재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여의는 미주홀구에서 홍보관을 운영 중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